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국을 공식방문 중인 이명박 대통령 내외는 9일(금) 방콕에서 동포 100여명을 초청하여 동포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대한민국 국가원수로서는 31년 만에 태국을 공식방문하고 동포들과 만나게 되어 감회가 깊음을 언급하고, 한-태국 관계의 발전 현황과 전망 그리고 G20?핵안보정상회의 개최, 유엔안보리 비상임이사국 진출,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 유치 등 최근 크게 제고된 국제사회 내 우리나라의 역할과 기여 등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태국 동포들이 서로 단합하며 모범적 동포사회를 발전시키면서 양국관계 증진에 기여해온 데 대해 높이 평가하고, 동포사회가 자긍심을 갖고 양국 관계의 미래발전과 태국 내 한류 확산 등 문화교류 확대에 적극적 역할을 계속 수행해 주고, 태국 사회의 발전에도 기여해 나갈 것을 당부했습니다.
금일 간담회에는 주요 동포단체 간부, 진출기업 관계자, 전문직 종사자, 차세대 대표 등 동포사회 각계 대표들이 참석했습니다.
※ 현재 태국에는 방콕을 중심으로 약 17,500명의 우리 동포가 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