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잘 고르면 만족 두 배, 가을色 중고차
  • 최기석
  • 등록 2012-10-16 11:13:00

기사수정
중고차 업계에 가을色 바람이 불고 있다. 기존 자동차 색상에 잘 쓰이지 않던 브라운 계열부터 오렌지 계열 까지 색상의 폭도 다양하다.

중고차 전문 사이트 카피알(http://www.carpr.co.kr) 관계자는 “시세 감가로 인해 기피 색상이었던 유채색 계열의 중고차들이 브라운 등 가을 대표 색상을 중심으로 중고차 상담 문의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이는 이 달 신차업계에서 잇따라 출시된 가을 신상 컬러 신차들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신차 업계에서는 개성을 중시하는 2~30대 소비층의 니즈를 반영, 자동차 색상으로는 보기 드문 헤이즐 브라운, 에스프레소 브라운 등을 신차에 잇따라 적용하고 있다.

이달 초 출시한 2013년형 아반떼는 신규 컬러인 ‘헤이즐 브라운’을 적용했고, 한국GM도 올란도에 에스프레소 브라운 색상을 추가했다. 현대차 벨로스터는 빛의 굴절 각도에 따라 두 가지 매력을 뽐내는 오렌지톤의 마멀레이드 컬러를 출시했다. 또한, 국내 대표 경차인 모닝은 2013년형 모델에 체리핑크와 아쿠아민트를 새롭게 추가하며, 가을 컬러 대열에 합류했다.

유채색 차량의 경우 검정, 흰색 등의 무채색 차량보다 시세감가율이 커 그간 중고차 소비자들에게는 기피 대상이었다. 이러한 유채색 중고차에 관심이 쏠리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이 같은 현상은 최근 2~30대의 젊은 소비층이 소비의 주도권을 장악하면서 기존에 볼 수 없던 차별화된 컬러와 디자인이 중고차 소비의 새로운 키워드로 자리잡은 것으로 해석된다.

평소 화려한 가을 색상의 차량을 유심히 봐왔다면, 경제성과 트렌디한 컬러를 모두 갖춘 유채색 중고차로 눈을 돌릴 때다. 또한,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색상이 적용된 신차급 중고차로 구매한다면 신차 못지않은 성능까지 소유할 수 있어 일석삼조다.

카피알에 따르면 현대차가 올해 새롭게 선보인 마멀레이드 색상의 벨로스터 Extreme 중고차를 구매할 경우 2012년식 풀옵션 차량 기준, 1,650만원 선에 구입할 수 있다.

또 다른 신상 컬러인 케니언 브라운 색상의 쌍용차 코란도 스포츠를 중고차로 구입시 코란도 스포츠 CX7 4WD 2012년식 풀옵션 차량 기준, 2,550만원 선에 구입이 가능하다.

국내 대표 경차인 기아차 모닝은 가을 단풍을 닮은 짙은 주황색 뉴모닝 LX 고급형 프리미엄 중고차가 2008년식 기준 기존 시세보다 저렴한 580만원에 거래된다. 기아의 또 다른 경차 레이는 신상 컬러 카페모카 색상의 레이 프레스티지 중고차가 2012년식 풀옵션 모델 기준으로 1,220만원 선에 거래된다.

수입차도 가을색상 열풍에 예외는 아니다. 닛산 큐브는 올해 새롭게 밤색계열의 ‘비터초콜릿’ 색상을 출시했다. 비터초콜릿 색상의 닛산 큐브 중고차는 2012년식 큐브 1.8 가솔린 모델 기준 1,890만원 선에 거래된다.

카피알 마케팅 담당자는 “트렌디한 컬러이지만 지나치게 튀지 않는 오렌지, 브라운, 로열 블루 계열의 중고차 소비가 늘고 있다”면서 “가을 시즌 컬러들이 관심을 받고 있지만, 무채색 계열보다 상대적으로 시세감가가 빠른 만큼 따라 하기식 구매보다는 신중한 구매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문의 : 카피알 홍보담당 박현희 대리 1544-8521 voyant21@naver.com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콩고 동부 무력충돌 격화… 민간인 400명 이상 사망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에서 정부군과 투치족 반군 M23 간의 충돌이 심화하면서 민간인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현지시간 11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남키부주 정부 대변인은 전날 발표한 성명에서 “주도 부카부와 우비라 인근 지역에서 413명 이상의 민간인이 숨졌다”고 밝혔다. 그는 사망자 가운데 여성과 어린이, 청년층이 다수 포함돼 ...
  2. 이스라엘, 가자지구 재건 비용 부담 검토… 미국 요구에 원칙적 동의 이스라엘 정부가 미국의 지속적인 압박에 따라 가자지구 재건 비용을 부담하기로 가닥을 잡았다고 현지 시각 12일 이스라엘 매체 와이넷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은 2년 가까이 이어진 군사작전으로 가자지구 전역에서 발생한 광범위한 파괴에 대해 이스라엘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요구해 왔다. 특히 공습과 지상 장비로 인한 건물 ..
  3. 박나래, 매니저 ‘갑질 논란’·불법 의료 의혹 확산 속 방송 중단 선언 개그우먼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의 ‘갑질’ 폭로와 불법 의료행위 의혹이 동시에 불거지면서 방송 활동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유튜버 이진호는 지난 8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박나래가 두 전 매니저에게 24시간 대기를 지시하고 술자리 준비, 심부름 등을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이 과정에서 한 매니저가 박나래가 던진 와인잔에 ..
  4.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울산 동구지회 2025년 후원감사의 날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울산 동구지회(회장 신정화)는 12월 12일 오후 7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5년 후원감사의 날 음악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동구 소재 9개 지역아동센터는 오카리나, 우쿨렐레 등 악기 연주와 합창 등 아이들이 성장한 모습과 재능을 음악 발표를 통해 선보이며 더욱 뜻깊은 시간이 ...
  5. 만인의 연인 김서진, 울산서 성황리 콘서트 개최 가수 김서진[뉴스21일간=임정훈] ‘만인의 연인’ 가수 김서진이  12월 13일(토) 오후 6시, 울산 동구 전하체육관(대왕암홀)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의 깊이 있는 감성과 진정성 있는 무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출연진이 함께하며 풍성한 공연으로 꾸며졌다. 1부에서는 장구팀 공연을 시작으로 박...
  6. 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7. 동구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 보육 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남숙)는 12월 12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에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문화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 14개소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보육 교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