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청장 김기용)은 오원춘사건 등 최근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여성대상 강력범죄와 학교폭력에 대한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찰청과 여성가족부는 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각종 폭력으로부터 아동.청소년.여성을 보호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하여 공동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김기용 경찰청장과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이 참여하는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업무협약 체결식 이후 가정폭력.학교폭력.성매매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
이 자리에서 경찰청장과 여성가족부 장관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각종 폭력으로부터 아동.청소년.여성이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공동노력하기로 그 뜻을 같이 하였으며 이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약속하였다.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경찰청과 여성가족부는 범죄 예방 피해자 보호.지원 및 가해자의 재범방지를 위해 상호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상담.수사지원 등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해 나가는 한편 현장경찰관에 대하여 인권의식 제고와 엄정한 법집행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현장의 대응역량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또한 범죄로부터 아동.청소년.여성보호에 대한 사회적 인식 향상을 위한 홍보활동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으며아울러 업무영역의 고유성 및 특수성을 이해하는 가운데 법령 제.개정 제도개선 등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사전 협의 등 부처간 의견을 반영하여 보다 내실있고 효과적인 정책을 수립.집행해 나가는 등 아동.청소년.여성보호를 위한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으로 국민의 Needs와 Wants에 맞는 정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앞으로도 경찰청은 여성가족부 뿐만아니라 관련 부처 및 NGO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는 한편 경찰 내부역량을 집결 범죄예방 및 피해자 보호 가해자 재범방지 등을 위해 강력대응해 나가는 등 성폭력.가정폭력.학교폭력 등 폭력으로부터 아동.청소년.여성의 안전 확보를 치안정책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추진할 계획이다.
담 당 :생활안전국 여성청소년 경감 이주환(3150-1391)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