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갤럭시S3 25일 국내 출시…LTE모델 가격은?
  • jihee01
  • 등록 2012-06-22 15:39:00

기사수정
삼성전자는 25일 '갤럭시S3 월드투어-서울' 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3일 영국 런던에서 '삼성 모바일 언팩'을 통해 갤럭시S3를 처음 공개한 뒤 유럽과 중동, 아시아, 미국 등에서 월드투어를 개최하고 출시 국가를 늘려왔다.

이날 3G용 갤럭시S3는 SK텔레콤을 통해 단독 출시된다. LTE 모델은 7월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출고가는 3G모델이 90만4000원이며 LTE모델은 100만원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

3G용 갤럭시S3 사양은 해외에서 출시하는 모델과 동일하다. 1.4㎓(기가헤르츠) 쿼드코어 프로세서 '엑시노스 4 쿼드'가 탑재된다. RAM(램)은 1GB(기가바이트)다. 16GB 모델로만 출시된다. 해외모델과 같다보니 지상파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기능은 빠졌다.

7월중으로 출시되는 갤럭시S3 LTE는 3G모델과 같이 1.4㎓(기가헤르츠) 쿼드코어 프로세서 엑시노스 4 쿼드가 탑재되면 RAM은 2GB에 달한다. 특히 향후 이동통신사들이 서비스할 VoLTE(LTE를 통한 음성통화)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원될 예정이다.

갤럭시S3는 국내에서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지금까지 나온 스마트폰 중 최고 사양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아이폰5' 등 견줄 상대도 없다.

지난 12일 SK텔레콤이 예약판매한 3G모델 5000대는 개시 2시간반만에 마감하는 등 이미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LTE모델도 시간당 9000대 수준으로 지난해 4월 SK텔레콤이 진행한 '갤럭시S2'의 예약속도를 뛰어넘었다.

다만 아일랜드에서 발생한 갤럭시S3 발화 사건은 갤럭시S3 돌풍에 찬물을 끼얹고 있다. 갤럭시S3가 발열이 심하다는 증거이기 때문이다.

관련업계 관계자는 "갤럭시S3 LTE는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통신칩을 따로 두기 때문에 발열과 배터리 소모가 원칩폰보다 상대적으로 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LG유플러스는 갤럭시S3에 대한 예약판매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SK텔레콤, KT에 이어 이동통신 3사가 모두 갤럭시S3 예약판매에 들어가 뜨거운 경쟁이 예상된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