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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엠대우,혁신적 스타일의 신차 판매로 침체된 경제에 활력을!
  • 박종환
  • 등록 2009-02-03 10: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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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세티 프리미어2.0, 고품격 편의사양에 디젤차의 탁월한 힘과 연비 갖춰 -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유로IV배기가스기준을 충족하는가변형터보차저커먼레일디젤(VCDi: Variable Geometry Turbo Charger Common Rail Diesel Injection) 엔진을 탑재한 준중형 라세티 프리미어를 개발, 2월 2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GM DAEWOO 영업, 마케팅, A/S 총괄 릭라벨(Rick LaBelle)부사장은 “지난해 11월라세티프리미어가 출시돼 큰 호평을 받고 있다”며 “혁신적인 스타일, 고품격 편의사양에 디젤차의 장점인 탁월한 연비와 힘을 두루 갖춘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이 출시됨에 따라 소비자들이 라세티프리미어를 구입해야 하는 매력적인 이유가 하나 더 늘었다”고 밝혔다. 라세티프리미어디젤에 장착된 2,000cc급 직접연료 분사방식의 첨단 VCDi 엔진은 뛰어난 최고출력(150ps/4,000rpm),최대토크(32,6kg/m/2,000rpm)를 자랑한다. 특히,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9.2초에 주파하고, 최고속도 208km/h로 실제주행시 폭발적인 힘을 발휘하면서도 2,000rpm에서 최대 토크가 나오는 매우 실용적인 엔진이다. 라세티프리미어디젤의연비는 5단수동변속기장착차량이 19.0km/ℓ, 국내 최초로 준중형 차량에 적용된 6단자동변속기 장착 차량은 15.0km/ℓ로 뛰어난 경제성을 실현한다. 특히, 첨단하이드로매틱 6단자동변속기는 VCDi 엔진과 최적의 조화를 이뤄 동급 차량에 주로 장착된 4단 자동변속기보다 부드러운 기어변속과 효율적인 엔진성능을 제공한다. 고압펌프를 활용하는 보쉬(Bosch)社의 제2세대 커먼레일 직접 연료분사방식은 엔진으로 흡입되는 공기의 양과 연소실로 분사된 연료가 서로 이상적으로 혼합해 최적의 엔진성능을 가능하게 한다. 라세티프리미어디젤은친환경차량이다. 이 차에는 디젤엔진의 배기가스에 함유된 유해가스를 획기적으로 저감시켜주는 첨단분진 필터(DPF: Diesel Particulate Filter)와 질소산화물의 배출량을 줄여주는 배기가스 재순환장치(EGR: Exhaust Gas Recirculation)등을 적용,유로IV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시켰다. 유로III배기가스기준을 맞추는 디젤승용차에 비해 질소산화물(NOx)과 미세먼지입자(PM: Particulate Matter)는 절반이상 저감시켰다. 또 디젤엔진과 트랜스미션 연결부위에 듀얼매스플라이휠(DMF: Dual Mass Flywheel)과 밸런스샤프트모듈을 적용해 디젤엔진의 소음 및 진동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라세티프리미어의 동급최고의 안전성능과 다양한 프리미엄급 사양 역시 라세티프리미어디젤모델에도 채택돼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라세티프리미어디젤승용차가격(수동변속기기준)은 ▲SE모델 1,517만원, ▲SX모델 1,632만원▲CDX모델 1,713만원이며,자동변속기채택시 162만원이 추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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