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인공지능·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 교사 520여 명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11월 12일까지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등 6곳에서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내 수업의 화수분, 인공지능(AI)·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인공지능과 디지털 교육자료 활용 역량을 높이고,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에 필요한 전...
![]() |
김포시 김포1동(동장 김동석)은 8일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방문객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이미지를 심어주고 청결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석맞이 대청결 운동’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석 동장을 비롯한 김포1동 직원 및 통장단, 새마을지도자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차량 이동과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북변시가지, 주요도로변, 골목길 주변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도로변과 보도블록에 무성하게 자란 잡초를 제거하는 등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동 관계자는 “지역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나니 마음까지 개운하다”며 “쾌적하고 행복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추석연휴 동안 거리 상황을 주의 깊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1동은 지난 8월부터 홍도평로, 계양천 산책로, 북변터널 인근 등의 잡초제거 및 수목정비도 실시해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