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진수희)와 한국사회서비스산업협회(협회장 유병혁)는 사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공한 경험이 있는 국민들의 경험을 공유하기 위하여 사회서비스 감동수기.사진 공모전을 5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개최한다.
사회서비스 감동수기 공모전은 이용자 분야와 제공인력 분야를 따로 시상한다.
이용자 분야는 보건복지부의 사회서비스 6대 바우처사업 이용자나 가족이 응모할 수 있으며 실제 이용사례를 바탕으로 작성하되, 사회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의 상황, 이용한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 및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좋았던 점, 서비스 이용 후 개선된 상황을 포함하여 작성하면 된다.
제공인력 분야의 경우, 6대 바우처 제공인력이 응모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과정에 있었던 감동적인 사례를 이용자 분야와 같이 구성하거나 구직과정과 사회서비스 일자리에 종사하면서얻는 보람을 수기로 구성하면 된다.
두 분야 모두 원고분량은 한글 3천 자(A4용지 3장) 내외이다.
사회서비스 사진공모전은 6대 바우처사업 제공기관이 응모할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의 내용과 특징이 잘 나타나면서 사회서비스를 밝은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는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이용자 수기, 제공인력 수기, 사진 세 분야 각각 최우수상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50만원을 수여하는 등, 각 분야 13편 이내의 작품을 선정.시상한다.
수상작은 6월 20일 경 발표하고, 7월 1일 사회서비스 박람회 개막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