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16~5.15까지 한달간 과학체험. 캠프.특별전 계속 열려
국립과천과학관은 과학의 달을 맞아 4.16(토)~5.15(일)까지 한달간 "국립과천과학관 2011년 창의과학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2011창의과학페스티벌은 어린이, 청소년들이 과학과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이벤트, 공연, 기획전, 가족과학축제, 특별전, 어린이 과학문화축제 등을 통해 기존의 어렵고 딱딱한 과학이 아닌 재미있는, 말랑말랑한, 신나는과학으로 미래 세계에 대한 과학적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워주고, 온가족이 즐기는 축제장 마련을 위하여 16개의 다양한 행사를 구성하여 진행한다.
주요행사로는 과학초청 및 다문화가정 과학캠프,대한민국 어머니전 특별전,소리를 보다! 음악을 만지다! 기획전,참여하는 중점연구소 성과전시회,2011 4월 가족과학축제, 별 하나의 사랑, 별 하나의 노래 음악회, 2011 어린이 과학문화 난장 등이다.
축제기간 중 과학초청 및 다문화가정 캠프는 산간벽지 학교, 다문화 가정, 복지시설 등 과학체험을 접하기 어려운 소외계층 어린이 및 청소년 500여명을 초청하여 전시관 관람, 특별전.과학공연 관람, 과학 프로젝트, 전통과학 배우기 등 다양한 과학문화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별전시관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어머니전 특별전은 최신 3D, IT 기술을 활용하여 어머니를 통해 인성을 길러주고 다음 세대에게 ‘효’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가족사랑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는 소리를 보다! 음악을 만지다! 기획전에서는 이야기 장독대, 그림자 소리 등 과학기술을 활용하여 소리를 보고 음악을 만지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융합예술을 체험하고 직접 악기를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4.19~4.21까지 중앙홀에서는 우리나라 대학부설 연구소가 참여하는 중점연구소 성과전시회가 개최되는데 과학의 날에는 과학관 무료관람도 할 수 있으며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선박운항 체험, 무인 항공기 조종 체험, 로봇 장비 체험과 양질의 돼지고기 상품 시식 및 전시 등이 이루어 지며 청소년이 닮고 싶은 과학자 2명을 초청한 강연회도 개최된다.
4.23~24, 이틀간 과학관 전역에서 과학관 무료관람과 함께 진행되는 4월 가족과학축제는 “과학토론대회”, “RGB 사진전” 등 지구와 인류의 당면 문제를 이해하고 과학기술의 역할과 영향에 대한 소통과 대화의 장을 마련하였고, 골드버그장치 만들기 가족과학경연대회, 과학.예술융합공연 및 전시 등 융합체험.전시프로그램 등 178개의 다양한 체험마당과 공연이 펼쳐져 세대를 뛰어넘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들로 가족들의 4월 봄나들이를 더욱 즐겁게 할 것이다.
또한, 천체투영관에서는 별 하나의 사랑, 별 하나의 노래 음악회는 아름다운 천체영상 상영과 함께 신나고 재미있는 음악회를 통해 관람객에게 특별한 감동을 제공한다.
5월 가정의 달과 연계하여 5.5~5.8까지 과학문화광장에서 개최하는 기발 상상 창의과학체험2011 어린이 과학문화 난장』에서는 로봇들의 재롱잔치 슈퍼스타 K-로봇, 꾸러기들의 창의과학실험전 및 발표회, 사이언스 코스프레 체험, 로봇체험코너, 신기하고 마술같은 미디어놀이터, 버리기엔 아까운 물건을 필요한 물건과 바꿔쓰는 아나바다 물물교환시장 등 재미있고, 온가족이 소통하고 함께하는 축제가 펼쳐진다.
또한『5.5 어린이날 기념 “Oh Oh ~ Happy Day』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가 열기를 더할 것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