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초구, 태풍 피해 심각한 서리풀 공원 수종갱신사업 본격 추진
  • 민병제
  • 등록 2011-04-04 10:57:00

기사수정
  • 식목일날 소나무ㆍ단풍나무 등 7천여주의 주민기증수목, 주민 천여명과 함께 식재
서울 서초구(구청장 진익철)는 지난해 태풍 곤파스와 중부지역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한 서리풀공원을 수종갱신 사업을 통해 서울의 명소공원으로 조성하기로 했다.
 
서리풀공원은 도심 중앙에 위치하여 한강과 우면산으로 이어지는 녹지의 중심축 역할을 하고 있으며, 서초구 도심의 허파와 같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1970년대에 땔감을 얻기 위한 사람들에게 많은 땔감을 제공하기 위해 아까시나무와 은수원사시나무(현사시나무)등 빨리 자라는 나무를 심었다. 그러나 이 나무들은 빨리 자라는 반면 뿌리가 깊게 뻗지 않아 작년에 서울지역에 불어 닥친 강풍과 집중호우로 5,000여주 이상의 나무가 쓰러지는 피해를 입었다.
 
이에 서초구에서는 작년과 같은 태풍과 강풍에도 끄떡없고, 꽃이 아름답고 사계절 푸르며 건강한 숲을 이룰 수 있는 나무를 선정하여 올해부터 2013년까지 3년에 걸쳐 수종갱신을 하기로 했다.

공원에 있는 아까시나무와 은수원사시나무를 점진적으로 소나무, 벚나무, 단풍나무, 복자기, 팥배나무, 잣나무, 산철쭉, 진달래 등 7만 여주로 교체한다.
 
본 사업의 첫 해인 금년에는 4월 5일 식목일을 맞아 서울성모병원 뒤편, 할머니쉼터 주변, 방배중학교 뒤편, 정보사 후문, 청권사쉼터 일대, 몽마르뜨공원 일대 총 6개소에 소나무, 단풍나무, 복자기나무 등 7,000여주의 주민 기증 수목과 자체 구매 수목을 주민 천여명과 함께 식재할 예정이다.
 
총 52억원의 예산이 수종갱신사업에 소요되며, 2011년도 6억7천5백만원이 확보되어 있고, 2012년도 22억2천5백만원, 2013년도 23억원 예산을 연차적으로 확보하여 사업이 시행된다.
수종갱신사업이 완료되면 서리풀공원에 아까시나무와 현사시나무가 집단으로 분포되어 있는 406,500㎡의 면적 (총 공원 면적의 74.1%)이 아름답고 건강한 서울의 명소공원으로 탈바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쌍홍 공원녹지과장은 “이번 사업은 주민이 기증한 나무로 주민이 이용하는 숲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조성한다는데 의의가 있으며, 수종갱신사업이 완료되면 뉴욕의 센트럴 파크, 런던의 하이드파크, 파리의 뤽상부르 공원 같은 서울의 명소공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2. 울산둥지로타리클럽2026년 사랑의나눔 행사 실시 울산화정종합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용석)은 2026년 1월 23일(금) 울산둥지로타리클럽(회장 배재훈)와 함께 2026년 사랑의 겨울이불 나눔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날 울산둥지로타리클럽은 취약계층 10세대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 ...
  3. 울산동구갈릴리교회, 남목1·3동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남목1동행정복지센터남목3동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갈릴리교회(담임목사 조성진)는 23일 남목1동과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를 각각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 원씩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도움이 필요...
  4. 울산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 동구청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대장 임광석)는 1월 23일 동구청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지역사회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의용소방대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전달된 성금은 동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
  5. 동울산청년회의소, 이웃 사랑 성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 ] 동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전종현)는 1월 23일 오후 4시 동구청을 방문해, 동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7개소에 라면, 음료수, 과자 등 300만원 상당을 기부하였다.    동울산청년회의소는 매년 대왕암해맞이축제 중 떡국을 판매해 마련한 수익금을 지역 취약계층에 기부하여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며 꾸준히 이웃...
  6.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지종찬 동구문화원장)는 1월 23일 오후 2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2026년 축제 기본 방향 및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 논의하고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방안을 협의·결정하...
  7. 민족통일울산협의회, 2026년 현충탑 참배 및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4일(토),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울산 대공원 내 현충탑 참배를 거행하며 2026년 새해 민간 통일운동의 닻을 올렸습니다.이날 행사에는 이정민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 및 청년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참배는 이정민 회장의 분향을 시작으로 초등학생 및 중학생...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