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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패션의류 ‘Style Korea’, 新 중국시장 개척 나선다
  • 변재흥
  • 등록 2011-03-28 13:2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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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경제부는 패션의류 브랜드의 중국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8(월)~31(목)까지 중국 북경국제전람중심 전시장에서  ‘프리뷰 인 차이나(Preview in China) 2011' 해외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주최하며, 아시아 최대 패션전시회인 중국 복장복식박람회(CHIC)에 ‘한국관’을 구성, 국내 의류패션기업 총 69개사가 참가한다.
 
한국관은 ‘Style Korea'라는 컨셉으로 구성하여 한국의 독창적인 이미지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패션의류 브랜드와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며, 한국관의 전시공간은 3,000㎡로 해외 국가관중 홍콩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라고 전했다.
 
금년도에는 국내 패션대기업인 (주)신원이 이번 전시회를 발판으로 중국시장에 본격적인 진출을 위해 가장 많은 30개 부스(270㎡)를 구성하여 6개 브랜드를 선보이며, (주)한성에프아이 등 내셔날 브랜드 기업도 대거 참가하여 전시회의 格을 높인다고 전했다.
 
전시제품은 20~30대 여성층을 겨냥한 여성복 브랜드가 36개로 가장 많았으며, 스포츠캐주얼, 골프웨어, 모피, 패션악세사리 브랜드 등이며 부대행사로 한-중 양국을 대표하는 유망 신인 디자이너 각각 5명이 참가한 ‘한.중 공동 패션쇼’를 개최하여 양국 패션산업의 협력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아울러, 참가업체의 비즈니스 지원을 위해 ‘초청 바이어 비즈니스 교류회’와 ‘참가업체 브랜드 패션쇼’ 도 개최 한다.
 
금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 제품의 브랜드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수주상담액은 전년 대비 7.8% 증가한 5.5억불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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