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 |
지난 4일 11시께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는 '대한적십자사 평택비젼 봉사회(회장 김학만)' 주최로 어르신과 지역주민1000여명을 대상으로 어르신경로잔치를 열고 함께 펼쳐진 복지TV의 나눔 노래자랑도 함께 진행 되었다.
추석을 앞두고 평택지역 소외계층 어르신들을 모시고 노래자랑, 민요, 전통무용, 트로트 가요 등 다양한 문화공연 관람과 음식을 대접하는 행사로 지역내 효(孝) 문화 확산과 더불어 어르신을 공경하는 이웃사랑의 실천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평택지역의 노인공경의정신과 사랑의 자원봉사 실천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적십자 비전 봉사회뿐만 아니라 지역의 각 봉사회, RCY, 기타 봉사단체등 약 100여명이 봉사활동에 참가 하였다.
한편, 이번 행사에 자원 봉사자로 참가한 박경자(57)씨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평택 지역 내 나들이 기회가 적은 소외계층 어르신들을 위로하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야한다며 , 계절과 시기에 관계없이 어르신을 공경하는 문화가 자리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해부터 첫 시행된 본 행사는 적극적인 자원봉사자들의 참여와 평택시, 기업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