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는 취약계층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은 의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운동처방사 등으로 구성된 방문전담팀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대상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2월말까지 5365가구를 등록 관리한바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혈압, 혈당측정 등 기초건강검진과 심뇌혈관질환 예방, 낙상예방 등 노인과 취약계층 등 건강위험군에 대한 간호서비스는 물론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및 장애인에 대한 양방진료 및 한방 방문 진료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재가 암 환자관리 및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관리와 기타 보건소 내 사업부서와의 연계를 통해 가사, 간병, 이미용, 목욕, 반찬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의 노인, 거동불편.불능인, 장애인 뿐만 아니라 임산부, 영유아, 다문화 가족 등의 가정에도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확대 실시함으로써 농촌지역 및 사회계층간 건강 형평성 문제 격차를 완화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변에 생활이 어렵고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이웃이 있으면 보건소 방문보건담당(☎339-8062)으로 연락하면 각종 보건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