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구가족센터, 거점사업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가 11월 10일 오전 10시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에서 울산 지역 5개 구·군 가족센터 종사자 30명을 대상으로 ‘거점사업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가족센터 종사자의 스트레스 관리를 돕고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산림교...
미8군 한국군지원단 및 주한미군과 함께하는 영어교실 개강식이 지난 16일(화) 팽성읍 주민자치위원장(김준규), 미8군 한국군지원단 평택지역대장(최중락) 및 주한미군과 학생ㆍ학부모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팽성읍사무소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실시하는 영어교실은 경기 불황속에 팽성읍 관내 저소득층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사회의 인적자원을 활용한 윈윈전략으로 한미관계의 우호증진 개선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앞으로 영어교실은 주2회(화,목) 74회차의 약 10개월 과정으로, 미8군 한국군지원단 카투사와 주한미군이 월1회 함께해 수업을 진행하게 되며 문화교류 등의 행사 및 다문화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방문지도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준규 주민자치위원장은 주한미군과 함께하는 영어교실이 국제화중심도시 평택에 걸맞는 인재 양성에 기여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