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 킨텍스서 3일간 열려… 세계적인 건축가 MVRDV 위니마스 초청강연 관심
공공기관과 기업의 디자인 및 경관 분야의 현주소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행사가 다음달 오는 11일부터 13까지 3일간 고양에 있는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기분좋은 변화, 디자인으로 말하는 경기도’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경기 Design Festival 2009’는 그동안 굿사인 페스티벌, 공공디자인 엑스포, 공공디자인 공모전, 간판디자인 학교, 우수공공시설물 인증, 옥외광고 모범업체 인증 등 산발적이고 개별적으로 개최하던 각종 디자인 관련 정책과 행사들이 종합적으로 개최된다.
특히 행사 마지막 날인 13일에 경기도 디자인 정책에 대한 비전과 실행전략 등을 담은 ‘경기도 디자인 비전’을 선포하고 경기도, 도 산하 공공기관, 시?군 등 그간 개별적으로 추진해오던 공공디자인 주체들이 서로 네트워크화 하면서 공공디자인, 경관, 옥외광고물 등에서 경기도만의 정체성을 확립해 나가게 될 것으로 보인다.
주제관으로는 경기도 디자인 정책의 모든 것을 들여다 볼 수 있는 경기도관과 신도시 개발 최초로 디자인 기획관리자(커미셔너) 제도를 도입해 조성하고 있는 광교신도시의 공공디자인과 경관을 멋지게 연출하는 광교명품 신도시관으로 구성돼 있다.
특별관은 2009년부터 처음 도입한 정책인 옥외광고 모범업체 인증관과 우수공공시설물 인증관이 운영된다.
옥외광고 모범업체 인증관은 도내 3,200여개 옥외광고 업체 중 건전하고 아름다운 간판문화를 선도해 나갈 20개의 모범업체 홍보관으로 운영되고 우수공공시설물 인증관은 169개의 실물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25점의 공공시설물이 행사장 내에 설치돼 전시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