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오정구(구청장 남평우)성곡동 주민센터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지난달 30일 작동 은데미공원 일원에서 “날아라! 꿈과 미래를 향하여”란 주제로『제3회 까치울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까치울그림그리기 대회는 성곡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강호) 문화부 주관으로 관내 유치원생 및 원종, 여월, 까치울, 성곡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예술적 재능을 발굴하고, 지역사랑에 대한 애향심과 함께 미래의 주인공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2007년부터 시작한 행사이다.
이번, 그림그리기 대회는 7세 이하 어린이가 참가하는 유치부와 초등학교 1~3학년의 초등1부, 초등학교 4~6학년의 초등2부 등 3개부문으로 나뉘어 실시하였으며,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이 가족과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행복한 우리집과 살기좋은 우리동네”라는 주제를 선정하였으며, 그림그리기는 관내 4개 초등학교 사전 신청 접수자 540명과 현장 접수자 60명 등 600여명의 어린이 참가자와 100여명의 학부모 등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매년 그림그리기 대회에 참여하고 있다는 원종동 348번지 김륜전씨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정서함양과 가족의 소중함을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앞으로도 계속 그림그리기 대회에 참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종호 새마을금고이사장은 어린이들이 사용할 크레파스를 지원하였으며, 조길현 한국청소년지도육성연맹장, 연세우유 김상오, 서울우유 김종태 등이 빵과 우유를 무상으로 지원하여 훈훈한 감동을 주었다.
이날, 대회 심사결과 유치부는 ▶금상(허민영), ▶은상(김현희), ▶동상(김시은)▶장려상(위주경,정예원,이명우)을 차지했고 초등 1부(1~3학년)는 ▶금상(박소영 / 성곡초 2년), ▶은상(박수은 / 성곡초 2년), ▶동상(신다은 /까치울초 2년)▶장려상(곽지호/원종초 3년),(심예진 / 원종초2), (홍성빈/대명초 1년)을 차지했으며 초등2부(4~6학년)는 ▶금상(홍영기 / 여월초 6년), ▶은상(이다현 /여월초 6년), ▶동상(구나영 /까치울초 4년) ▶장려상(김세훈/여월초 6년), (유현정 / 여월초 4년), (문소연 / 여월초 4년)을 차지하여 트로피가 수여되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메달이 수여되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