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에 설치된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인창도서관은 2025년 1월 실체 천문 관측이 가능한 천문대를 개관해 운영해 왔으나, 눈비 등 기상 여건으로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천체투영관을 추가로 조성했다.천체투영관은 지난해 8월 착공해 약 5개...
▲ 사진=인천시 인천 서구 원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안순애, 이현순)는 동 협의체 연간사업 ‘영양 만점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을 지난 9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본사업은 1월부터 12월까지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15세대에 4종류의 밑반찬과 관내 음식점 후원 식품을 함께 전달하는 사업이다.
동 협의체 위원들과 LH검단사업본부 자원봉사자들이 매월 2회에 걸쳐 밑반찬을 직접 각 가정에 전달하면서 취약계층의 안부 및 건강을 확인하고 있다.
이현순 민간위원장은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을 맞아 밑반찬을 지원받는 분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관리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순애 원당동장은 “올해도 밑반찬 지원을 위해 수고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 및 LH검단사업본부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원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독사 예방을 위한 건강음료 지원사업’을 비롯하여 ‘계절김치 지원사업’, ‘냉난방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복지서비스 제공하며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출처: 인천 서구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