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오정구(구청장 남평우)는 지난 5. 21 ~ 5.28일까지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평소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성이 있는 세금에 대한 폭넓은 내용을 7개동을 순회하며 지방세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구에서 자체 제작한.내가 내는 세금 이렇습니다.의 교재 내용을 보면 내가 내는 세금이 어디에 쓰이고 있는지? 세금의 종류와 세율의 산정, 납부시기, 미납시 불이익 등 세금에 대한 지식과 납세의식을 심어주는 내용이 실려 있어 주민들의 세금에 대한 지식을 넓혀 주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의는 다년간 실무경험이 풍부한 세무과장(한권우)이 부천시의 재정여건 설명을 시작으로 알아두면 편리한 지방세납부제도와 생활속의 세금이야기를 쉽게 풀어 강의하였고, 강의가 끝난 후, 평소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질의를 받아 현장감 있는 명쾌한 설명으로 궁금증을 해소해 주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한권우 세무과장은 인터넷을 이용한 편리한 지방세 납부방법과 세금을 자동이체할 경우 일정 금액별 납세자 보상점수가 누적되고 그 합계가 5,000점이상이면 보상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납세자 보상점수제도(부천시홈페이지→사이버지방세 참조)를 자세히 이야기하면서 세무교실에 참여한 시민들이 적극 이용해 주기를 당부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6월 자동차세 납기가 다가옴에 따라 자동차세 사전 납부 안내문을 5.20일 현재 34,000건을 발송하였으며 자동차세 30만원이상 등기 반송분은 세무과 직원 1인 50건 책임지정으로 고지서를 직접 전달하고, 텔레뱅킹, 카드결제등 편리한 지방세납부제도 홍보로 자동차세 징수율을 전년대비(82.1%) 5% 향상을 목표로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