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서 여당 우세 전환…국정지지도와 정당지지도 엇갈려
부산·경남(PK) 지역에서 국민의힘 지지율이 더불어민주당을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반면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지지도는 전국과 PK 모두에서 상승세를 보이며 정당 지지도와 괴리를 보였다.한국갤럽 조사에서 이 대통령 국정지지도는 60%로 5%p 올랐고, PK에서도 49%를 기록했다.PK의 정당지지도는 민주당 31%, 국민의힘 35%로 국민의힘이 4%p 앞섰다...
▲ 울주군청(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청정울주’실현을 위한 전담조직인 TF팀을 구성해 본격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울주군은 이날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TF팀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정울주 발대식 및 TF팀 회의’를 열고, TF팀의 구성 현황과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청정울주 TF팀’은 울주군이 추진 중인 지속가능한 청정환경 조성 프로젝트의 핵심 조직이다. 환경정비·생활안전·주민참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실무 담당자가 참여해 울주의 청정 이미지 강화 및 지속가능 발전기반을 마련한다.
이번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TF팀 발족 배경 및 목적 설명 △위원 구성 및 역할 분담 △분야별 실무 추진계획 및 협력체계 구축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순걸 군수는 “이번 TF팀 출범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청정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겠다”며 “분야별 협력과 실행력을 높여 울주가 명실상부한 ‘청정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주군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TF팀 활동을 시작하고, 내년부터 청정울주 실현을 위한 각종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