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강동구 3040 여성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 2026 제2기 ‘이화-강동 핫 클래스’ 수강생 모집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의 대표적인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이화-강동 핫 클래스」 제2기 수강생을 1월 19일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이화-강동 핫 클래스」는 2005년부터 20년간 운영해 온 ‘이화강동 아카데미’를 3040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하여, 2025년에 제1기 과정을 운영하였고, ...
포천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백영현)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2025년 전국청소년드론축구대회’ 참가팀을 오는 11월 19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드론 기술과 스포츠를 결합한 미래형 융합 종목인 ‘드론축구’를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기술 이해와 문제해결 능력, 협동심 등 과학인재 핵심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한 전국 단위 교류대회다. 대회는 12월 6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참가 대상은 클래스(Class)20 초등학생·중학생으로 구성된 팀이며, 혼합팀도 참여가 가능하다. 전국에서 총 16개 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 신청은 11월 19일부터 30일까지 (사)대한드론축구협회 포천지부 이메일(dronesoccer@dronesoccer.or.kr)로 신청하면 된다.
대회는 대한드론축구협회 공식 규정에 따라 운영하며, 대회 당일에는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드론 체험존, 드론 장비 전시, 가상현실(VR)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의 참여를 확대하고, 미래기술 기반의 과학문화 확산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관계자는 “드론축구는 미래기술과 스포츠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활동이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청소년들이 교류하며 성장할 수 있는 값진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래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싶은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회 관련 문의는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031-540-6613)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