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사칭 미끼전화 등 최근 보이스피싱 범행수법 주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 지난 1. 13. 울산지역에서 피해자(70대, 女)를 상대로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사칭한 미끼전화로 800만원의 피해가 발생하였고, 특히 해당 수법이 잘 알려지지 않아 고연령층에 대한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 뿐만 아니라 ❶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시켜 검사와 통화하고 있...

울산영화인협회제공
울산 지역 전문예술인들이 함께하는 문화축제 ‘제4회 태화강예술인회 문화공연’이 지난 10월 25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남구 왕생로 야외무대(버스킹존)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태화강예술인회가 주최·주관하고 울산 남구청과 울산문화사랑회가 후원했으며, 음악·무용·국악·시낭송·버스킹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통해 지역 전문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행사는 김효이 시인의 사회와 홍종오, 박윤경 운영위원의 총괄진행으로 진행됐다.
이상일 태화강예술인회 회장의 인사말로 문을 연 공연은 가수 김소영의 ‘남이가’, ‘대박나세요’를 시작으로, 오세영 시인의 합송 시낭송 ‘너를 찾는다’, 조향숙의 팬플룻 연주 ‘시월의 어느 멋진 날에’ 등 가을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무대로 이어졌다.
또한 강정순의 ‘달구벌 입춤’, 김여경·장제현의 가야금 & 신디 연주 ‘사랑은 늘 도망가’, 버스킹 가수 김상엽의 ‘스물다섯 스물하나’, ‘기억을 걷는 시간’ 등이 이어져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박인환 시 ‘목마와 숙녀’를 낭송과 함께한 시퍼포먼스, 전통무용 ‘버꾸춤’, 국악이랑 팀의 민요 ‘태평가’, ‘밀양아리랑’ 등이 무대를 풍성하게 장식했다.
공연에 앞서 태화강의 자연과 생태를 주제로 한 사진 작품과 1950년~70년대 영화 포스터 전시가 함께 열려 시민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상일 회장은 인사말에서 “아름다운 가을 풍경 속에서 태화강뿐 아니라 남구 왕생로에서도 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태화강과 왕생로를 중심으로 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태화강예술인회는 전·현직 울산예총 회장단 출신과 울산시낭송연합회 회장단으로 구성된 전문 예술단체로 국악·무용·미술·사진·연예예술·영화·시낭송 및 버스킹·힙합·스트릿댄스·팬플룻 등 다양한 장르의 협력 단체와 함께하고 있다. 또한 전 태화강정원박람회 조성웅 추진위원장과 울산학춤보존회 김성수 명예회장을 고문으로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