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JTBC뉴스영상캡쳐
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
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인사 후 사직했다.
법무부 검찰국장에는 이응철 춘천지검 검사가, 법무부 기획조정실장에는 차범준 대검 공판송무부장이 임명됐다.
법무부 법무실장에는 서정민 대전지검장이 임명됐으며, 중대범죄수사청과 공소청 신설 등 향후 법무 업무를 담당한다.
서울남부·북부·서부지검장과 대전고검장, 전주지검장 등 주요 지검장 및 고검 차장검사에도 신임 인사가 이뤄졌다.
대검 기획조정부장, 형사부장, 공공수사부장 등 핵심 부서에도 신규 보임이 완료되며, 검찰 조직의 새 진용이 구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