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인공지능·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 교사 520여 명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11월 12일까지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등 6곳에서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내 수업의 화수분, 인공지능(AI)·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인공지능과 디지털 교육자료 활용 역량을 높이고,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에 필요한 전...
포천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시 일대에서 진행되는 역사 탐방 프로그램 ‘청소년 역사기행 [서울편:역사와 현대]’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청소년 역사기행 [서울편:역사와 현대]’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역사적 장소를 탐방하고 문화를 체험하며 교과서에서 배운 지식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해 역사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이고 올바른 애국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2박 3일 동안 경복궁, 창경궁, 광장시장, 롯데타워, 인사동 쌈지길 등 서울의 주요 역사 및 현대 문화를 경험하고 한복, 한식 요리, 자개 공예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포천시 관내 중·고등학생 15명으로, 참가비는 1인 9만 원이며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10일 18시까지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포천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youth.pocheon.go.kr) 공지사항을 확인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방문(포천시 왕방로 169) 또는 전자우편(rbfla210@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청소년 역사기행 [서울편:역사와 현대]’ 프로그램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포천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538-338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