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비상 수송 대책 가동…무료 셔틀버스 운행
1월 13일 서울시내버스 노동조합이 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 수송 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고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구는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비상수송버스(25인승 이상) 70대를 투입해 총 7개의 임시 노선을 운행하고 지하철역과의 원활...

신청 가능업소는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관광숙박업 등 7개 업종이다. 신청서와 공시가격표,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제출해야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여수시 관광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여수시 시청동1길 23, 1층)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남도 숙박할인 BIG 이벤트’는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에 전라남도를 제외한 타 지역민이 도내 참여업소를 방문할 경우 숙박료 10만원 이상은 4만원, 7만원 이상은 3만원, 7만원 미만은 2만원을 각각 할인받을 수 있다.
이후 참여업소가 청구서(결제 영수증 첨부)와 숙박 확인서를 시에 제출하면 14일 내로 할인금액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여수시 관광과(☎061-659-3867)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참여를 원하는 모든 숙박업소에 동등한 기회를 드리는 만큼 기한 내에 꼭 신청해주시기 바란다. 이번 사업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회복세에 들어선 지역 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