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북한은 일요일에 미사일을 다시 발사했고, 북한은 월요일에 이를 확인했다. 일요일 발사된 미사일은 중거리 화성-12형 탄도미사일을 명중했다.
일본과 한국은 올해 발사된 북한의 7번째 미사일이 고도 2000㎞에 도달했다고 보고했다.
북한이 이를 증명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위성 사진은 한반도와 그 주변을 나타낸 사진이다. 다른 사진에는 이륙 순간을 보여주고 또 다른 사진은 비행 로켓을 보여주고 있다.
이 미사일의 최대 사거리는 약 4,000km로 괌의 해군 주둔지까지 도달할 수 있다.
북한의 무기고에는 미국까지 도달할 수 있는 장거리 미사일도 있다. 예를 들어 화성-14 미사일의 비행거리는 10,400km이고 화성-15의 비행거리는 13,000km이다.
북한의 올해 7차 미사일 발사는 세계를 경악하게 했고, 미국은 북한에 전제 조건 없는 협상을 촉구했다. 북한 당국이 공식 부름에 응했는지는 현재로서는 알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