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온정 나눔 켐페인 대대적 추진
□ 강원특별자치도는 설 명절을 앞두고 물가 상승 등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도청 전 부서와 출자·출연기관, 지방공기업, 민간단체 및 도내 18개 시군 직원들과 함께 2월 2일부터 2월 13일까지 10일간 도내 전통시장을 찾아 설맞이 장보기 행사를 추진한다. □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기간 동안 기관과 부서별로...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행건)은 안성지역 미취학 아동(6~7세)을 대상으로 ‘제6회 아동ㆍ여성 폭력예방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하여 오는 6월 11일까지 작품을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아동이 폭력예방에 대해 생각해보고 그림으로 표현해봄으로써 지역사회 안전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으며, 참가를 원하는 아동은 복지관에서 대회용 도화지를 배부 받아 또래폭력, 가정폭력, 성폭력 등 각종 폭력 예방에 관한 그림을 그려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미술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주제 적합성, 독창성, 작품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6월 28일 시상식을 통해 안성시장상, 국회의원상, 안성시의회의장상, 안성경찰서장상,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장상, 안성시사회복지협회장상을 각 3명씩 총 18명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정행건 관장은 “폭력예방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그림을 통해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아동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대회관련 자세한 사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기타 문의: 안성종합사회복지관(031-671-0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