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안성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참여 보장 및 예산의 투명성 확립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주민참여예산제’를 2년간 이끌 제5기 안성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오는 26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시는 주민참여예산위원으로 활동할 47명을 모집하고, 이중 공개모집은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23명을 선발하며, 나머지 인원은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비영리단체, 성실납세자, 소외계층 관련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구성할 계획이다.
자격요건은 안성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이거나 안성시에 소재하는 공공기관 및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 또는 임직원, 관내 소재 대학생과 대학원생 중 참여를 희망하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번에 선정된 위원들은 2년 동안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 ▲주민참여예산사업 우선순위 결정 ▲예산편성에 대한 의견 제시 등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한 신청서를 작성하여 우편(17586, 안성시 시청길 25, 안성시청 정책기획담당관 예산팀)으로 접수하거나, 안성시청 정책기획담당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접수 또는 담당자 이메일(gap022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정책기획담당관(678-203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