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 지역 내 일자리 엇갈림 현상을 해소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 춘천시정부는 오는 5일 시청 1층 로비에서 관내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 취업 지원을 위해 ‘2019 춘천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박람회 참여 기업은 ㈜더존비즈온, ㈜휴젤, ㈜지씨에이, 한국고용정보 등 관내 기업 22개며 약 17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 특히 올해는 취업률을 더욱 높이기 위해 청년과 여성, 중장년, 노인, 장애인 등 계층별 채용관을 운영해 구지작와 구인 기업간의 엇갈림을 해소한다.
○ 또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부, 춘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노총 춘천영서지역지부, 한국관광공사에서도 박람회에 참여해 취업정보관과 부대행사관을 운영한다.
○ 취업정보관에서는 구직신청서와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등을 상담하고 일자리 정보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 부대 행사관에서는 증명사진 촬영, 지문적성 검사, 취업 타로 운세, 이미지 메이킹, 포츈쿠키 등 행사를 진행한다.
○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춘천시 일자리 지원센터에 사전 접수 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 자세한 사항은 시청 사회적경제과(250-3782)로 문의 하면 된다.
○ 시정부 관계자는 “폭넓은 일자리 탐색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한 만큼 구직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