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최대 규모 중소기업 전문 전시회인 ‘G-FAIR KOREA 2019(이하 G-FAIR 2019)’의 개막을 보름여 앞두고 모든 준비가 ‘착착’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10월 31일(목)부터 11월 3일(일)까지 800개 기업 1000개 부스 규모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G-FAIR 2019’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22회째를 맞는 ‘G-FAIR 2019’는 최신 소비 및 유통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4개 품목(리빙, 다이닝, 레저, 뷰티)으로 단순화하고, ‘한발 앞선 선택, 한발 앞선 쇼핑’이라는 슬로건을 메인 테마로 정했다. 또, 국내외 스타트업을 위한 창업 존과 로봇 전시 및 체험 가능한 4차 산업 펀(Fun) 파크 특별관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뿐 만 아니라 ‘G-FAIR 2019’는 참가 기업에게 효과적인 홍보·마케팅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PR 부문과 Marketing 부문으로 구성된 ‘마케팅 패키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PR 부문에는 SNS 홍보, 무료 제품 사진촬영, LED X 배너 지원, 유튜브 크리에이터 리뷰 등이 포함돼 있으며, Marketing 부문에는 기업 시연회 장소 제공, G-FAIR Award 수상, 마케팅(MOU등) 공간제공 등이 준비돼 있다.
특히, 올해 처음 선보이는 ‘G-FAIR AWARD’는 참가기업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참가기업 제품 중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제품을 가리는 시상 프로그램으로 지난 9월 한 달 동안 약 200여 개의 기업이 신청서를 접수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G-FAIR AWARD의 수상 제품은 엄중한 심사를 통해 10월 중 발표되며, 개막 첫날인 31일(목) 전시장에서 최우수 기업 5개사, 우수기업 17개 회사에 각각 경기도지사상과 경과원장 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선정된 제품은 G-FAIR 2019년 전시장 내 ‘Award Winning Zone’에 전시해 바이어와 언론사에 소개된다.
또 경기도와 전국 경제진흥원 협의회는 지난 9월 23일(월) 경상도 지역을 시작으로 26일(목) 경기 북부, 27일(금) 충청도, 30일(월) 서울, 10월 1일(화) 경기 남부지역까지 총 5개 지역에서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한 사전간담회를 진행했다.
총 450개 기업이 참석한 사전간담회에서는 수출·구매상담회, 부대 행사 등에 관한 전시회 개요부터 각종 홍보 추진현황, 전시장 구축 및 부대시설장치, 제품 전시 안내 등 참가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브랜드를 살리는 전시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해 기업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경과원 김기준 원장은 “이번 G-FAIR 2019에는 혁신적인 제품과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돼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해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 G-FAIR를 통해 세계 시장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남은 기간동안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G-FAIR KOREA 2019는 매년 8만여 명의 참관객이 찾는 국내 최대 중소기업 전문 전시회로, 경기도와 전국 경제진흥원 협의회가 주최하고 경과원과 KOTRA가 주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