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안성시는 지난 27~28일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안성시 소재 LS미래원에서 ‘2019 새내기 공직자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이번에 대시민 행정 서비스의 전반적인 질을 높이고 적체된 공직자 일자리의 원활한 순환을 위해 공개경쟁 임용시험으로 최종합격자 109명을 선발했다.
이번 교육은 최종합격자 중 75명을 대상으로 업무공백이 생길 수 있는 신규자들의 조직 적응기간을 최대한 줄여 조직에 빠르게 적응해 나갈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출발 그리고 동행’이라는 부제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새내기 공직자로서의 새출발이 곧 앞으로 안성시정을 책임질 공직자로서의 오랜 동행으로 연결되어 대시민 행정 서비스의 길을 함께 가자는 취지로 안성시 실정에 맞는 안성맞춤형 공직입문과정으로 구성됐다.
공직자로서의 기본 소양 및 가치관 확립을 위한 공직기본과 친절교육을 시작으로 실무에 바로 투입 가능한 직무중심 역량배양 교육을 하고, 우석제 시장의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특강에서 우석제 시장은 민선7기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며 다양한 방면으로 새내기 공직자들과의 소통 방안을 마련할 것을 약속하고, 즐거운 변화 행복한 안성을 만들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신규 채용으로 상당 부분 결원 보충이 되어 대민 행정 서비스의 질이 향상 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보다 친절하고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는 앞으로도 새내기 공직자들이 공직사회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