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화성시 여성 가족재단(대표이사 노영래)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4월 13일 유앤아이센터에서 제20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서철모 화성시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다양한 학년 및 학교, 학교 밖 청소년으로 구성된 2019년 제20기 화성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총 18명으로 이번 위촉식에는 16명의 청소년위원이 참여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의 위촉장 수여 후, 이어진 간담회에서 본인들이 생각한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 제안을 했다.
화성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제안 및 현안 문제에 대한 정책 제안 활동, 청소년 인권 권리 모니터링 및 개선 제안, 청소년 정책 과제 발굴 및 추진을 위한 캠페인, 워크숍 등의 다방면의 활동을 하고 있다.
청소년위원들과 화기애애하고 유쾌한 대담시간을 가진 서철모 시장은 실제적으로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였다며, 청소년들이 내준 목소리를 헛되이 듣지 않고 시정에 잘 수렴하겠다고 전했다. 다수의 청소년위원의 경험이 있다고 밝힌 한 청소년위원은 오늘 시장과의 소통의 시간이 매우 뜻깊다고 소감을 밝히며, 화성시 청소년들을 위한 실질적인 청소년 정책을 만드는데, 그 동안의 청소년참여위원회의 토론과 회의, 의견교환의 시간이 헛되지 않았음에, 제20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서 임하는 각오가 다시금 새롭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화성시 청소년 참여위원회 뿐만 아니라 청소년 참여⋅수련활동⋅문화⋅캠프⋅축제⋅방과 후 아카데미 등 청소년 주도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수련관의 활동에 궁금한 사항은 031-267-8851~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