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교동 자원봉사협의회, 삶을 기록하는 장수사진 촬영 봉사 추진
대전 중구 석교동(동장 강민서)은 3일 석교동 자원봉사협의회(회장 송진실)가 석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어르신 25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장수사진 촬영이 어려운 어르신들께 소중한 추억을 남겨드리고,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마련되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대전라온사...
수원시 팔달구 치매 안심 센터는 9일 센터에서 치매 환자 가족을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치매 환자 가족을 위한 심리상담’은 김태원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담당했다.
김 교수는 치매 환자 가족이 평소 궁금해했던 치매 유형별 초기 증상, 치매 위험요인, 치매 진단과 치료·관리 등을 설명했다.
또 치매를 앓는 가족을 지혜롭게 돌보기 위한 의사소통 방법 등을 안내했다.
수원시 팔달구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와 돌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가족 심리상담을 지속해서 진행하고, 치매 환자와 가족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 팔달구 치매 안심 센터는 지난 1월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치매 어르신을 돕기 위한 전문적인 치매 진단검사·치료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