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공중케이블 정비 5년 연속 최고등급…사업비 23억 6천만 원 확보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상’ 등급을 받아,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구는 기본 배분금 18억 원에 인센티브 5억 6천만 원이 추가 배정돼, 2026년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비로 총 23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공...
수원시 팔달구 치매 안심 센터는 9일 센터에서 치매 환자 가족을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치매 환자 가족을 위한 심리상담’은 김태원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담당했다.
김 교수는 치매 환자 가족이 평소 궁금해했던 치매 유형별 초기 증상, 치매 위험요인, 치매 진단과 치료·관리 등을 설명했다.
또 치매를 앓는 가족을 지혜롭게 돌보기 위한 의사소통 방법 등을 안내했다.
수원시 팔달구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와 돌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가족 심리상담을 지속해서 진행하고, 치매 환자와 가족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 팔달구 치매 안심 센터는 지난 1월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치매 어르신을 돕기 위한 전문적인 치매 진단검사·치료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