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 지난 14일 여수시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학부모 아마데미 1회 차 특강이 열렸다.
28일 오전 10시 행복교육지원센터, 창직교육센터 임한규 대표 특강 진행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집중력 높은 아이는 특별한 비법이 있다’라는 주제로 3월 2회 차 학부모 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28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여수시 행복교육지원센터 제1강의실에서 열린다.
이날 강사로 나설 창직교육센터 임한규 대표는 참석자에게 아이 성향에 맞는 공부 환경 조성 방법에 대해 안내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강의 시간에 맞춰 행사장을 찾으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 14일 열린 학부모 아카데미 1회 차 특강이 학부모의 큰 호응을 받았다”면서 “이번 특강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학부모 아카데미는 오는 10월까지 매달 운영하며, 다음 달 특강 주제는 ‘자녀와의 소통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