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오산시 육아 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혜은)는 지난 24일 오산시 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4세에서 8세 이하 아동과 가족 3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정 코칭 뮤지컬 ‘기분을 말해봐’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공연은 오산시와 오산시 육아 종합지원센터가 공동 주최ㆍ주관하였으며, 가족과 함께 문화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적 다양성을 지원해 주고자 마련하였다.
‘기분을 말해 봐’는 일상에서 겪는 다양한 상황과 그에 따라 느끼는 감정을 이해하고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연으로 앤서니 브라운의 “기분을 말해봐” 동화책을 뮤지컬로 재구성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오산시 육아 종합지원센터 김혜은 센터장은 “가족과 함께 하는 문화공연의 경험을 통해 오산시 영유아가 건강하게 자라 바르게 생각하고 나와 이웃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따듯한 심성을 가진 영유아들로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공연 관람의 기회를 지원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