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인공지능·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 교사 520여 명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11월 12일까지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등 6곳에서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내 수업의 화수분, 인공지능(AI)·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인공지능과 디지털 교육자료 활용 역량을 높이고,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에 필요한 전...

무안군은 최근 무안읍 서울약국에서 무안초등학교까지 무안군청과 무안경찰서, 무안교육청,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하여 ‘한 블록 군민 3분 걷기운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실외 걷기는 비타민D 생성으로 스트레스 해소 및 우울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치매예방 등 체중감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가까운 거리는 걷고 자전거를 이용함으로써 기초체력 향상뿐만 아니라 무안군의 주․정차난을 해소하여 주차공간을 확보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담고 있는 홍보물을 배포했다.
김산 무안군수는 “일상생활에서 실천 가능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3분 걷기운동을 습관화하여 주․정차 난을 해소하고 건강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