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시흥시(시장 임병택) 여성 새로 일하기 지원본부(이하‘시흥 여성 새일본부)는 결혼과 출산·육아·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빠른 재취업 지원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 취업준비 특별반’에 참여할 여성 구직자를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경제활동을 중단했거나 경제활동을 한 적이 없는 여성 중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다. 시흥 여성 새일본부는 집단상담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자신감을 회복하고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MBTI 성격검사, 직업 흥미검사, 이미지 메이킹 등 구직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직업교육훈련을 연계하고 취업을 알선하는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집단상담프로그램은 기본과정(5일간 20시간 교육), 심화 과정(3일간 12시간 교육), 결혼이민 여성과정(4일간 15시간 교육) 총 3과정이 있다. 개별 방문상담 또는 전화 상담을 통해서 진행 과정이 결정된다.
교육일정은 매월 2~3회 진행되며 각 회기별 기본과정 및 결혼이민 여성과정은 15명, 심화 과정은 10명 선착순 마감으로 모집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 교육비 100% 지원 사업으로 교육 참여 시 실업급여수급자 구직활동 2회 인정, 직업훈련선발 시 가산점 부여, 수료증 발급, 경력개발설계, 수료 후 취업알선 및 사후관리 등 무료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흥 여성 새일본부는 “이번 ‘취업준비 특별반’ 교육 운영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가 늘어나는 동시에 경력단절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신청 등 및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와 시흥 여성 새로 일하기 지원본부 홈페이지(http://womenwork.siheung.g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는 시흥 여성 새로 일하기 지원본부 교육팀(031-310-6035, 6299)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