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3일 산림청 『2018년 무궁화동산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예산 1억 원(국비 5천만 원)을 확보해 오산천 연꽃단지 일원에 다양한 품종의 무궁화를 심고 안내판을 설치 등 무궁화동산을 조성하였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2018년 4월부터 오산천 좌안 자연보호협의회 오산천 돌보미 사업 대상지에 시 자체예산을 들여 무궁화 정원을 조성하였으며, 그 이후 자연보호협의회에서 추가적으로 야생화식재, 시비, 관수 작업 등 유지관리를 해 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조성된 오산천 무궁화동산은 기존 일률적인 식재방법을 탈피하여 1,200㎡ 규모의 부지에 570주의 무궁화를 다양한 초화류 및 야생화와 함께 마치 정원처럼 식재되어 오산천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볼거리 및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무궁화동산 조성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생활에서 무궁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무궁화 보급 및 관리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