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오산시 동물 사랑협회는 오는 17일 오산천 변에서 [모여라! 멍~냥~아]라는 슬로건으로 「2018 오산시 반려동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시 동물 사랑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 보호 문화를 조성하고 펫 티켓 및 생명존중 의식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반려동물 사진 콘테스트, 노즈 워킹 박스 DIY 체험, 장애물 놀이터 체험, 멍이랑 달리기 대회, 유기견 입양 및 동물등록 서비스가 준비됐으며, 반려동물을 위한 오산시 수의사협회의 건강 상담 및 장안대 바이오 동물보호과의 미용이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반려동물 행동교정 전문가인 연암대학교 동물보호계열 이웅종 교수와의 특강 시간에는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야기되는 많은 궁금증 해결 및 올바른 양육 방법을 전수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산시 동물 사랑협회는 "이번 행사는 시민의 힘으로 오산시와 처음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니만큼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열심히 준비를 하고 있어 많은 오산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