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 (사진=삼성전자)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에 17조5천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고 5일 발표했다.
박석현 KTB투자증권 매크로팀장은 “삼성전자의 3분기 영업이익은 예상보다 괜찮게 나온 편”이라면서도 “삼성전자의 관건은 4분기 이후의 반도체 가격이 떨어질 것이라는 우려감이 해소가 돼야 하는 데 아직은 안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증권업계는 4분기 이후에 가격이 떨어지기 시작해서 내년 1분기에는 가격 하락폭이 커질 수 있다고 보고 있다”며 “물론 삼성전자 측에서는 시장 우려와 달리 가격이 크게 떨어지지 않고 실적도 여전히 견조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지만, 앞으로 상황을 더 지켜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2분기 디스플레이 부문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분의 1수준인 1400억원에 그쳤지만, 3분기엔 7000억원대로 복귀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잠정 실적은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IFRS)에 의거해 추정한 결과"라며 "아직 결산이 종료되지 않은 가운데 투자자들의 편의를 돕는 차원에서 제공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