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이 전류의 급증에 강력히 저항하는 자동차 오디오용 4-채널 전력 증폭기 신제품인 ‘TCB503HQ’를 출시했다.
샘플 출하는 25일 개시하고 양산은 2019년 1분기에 시작할 예정이다.
이 신제품은 도시바의 입증된 자동차 오디오용 IC(집적회로)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전류 급증을 아날로그 방식의 미세한 프로세스로 저항하여 신뢰성을 더 높인다. 또 이 제품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엔진 공회전 감소 시스템(idling reduction system)을 탑재한 자동차에 적합한 6V작동을 지원한다. 이 기능은 전압의 변동이 심할 때 발생하는 퍽 하는 소리를 억제한다.
이밖에 신제품은 필터가 내장돼 있어서 관련 없는 고주파소음에 대한 저항을 개선하고 휴대폰 무선 전파와 자동차 도어 미러를 조정할 때 나오는 고주파소음이 있어도 비정상적 잡음의 발생을 방지하는 특성이 있다.
이 제품은 음량을 제어하는 클립 감지 신호와 음색 제어 회로를 사용하기 때문에 오디오 세트의 음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