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인공지능·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 교사 520여 명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11월 12일까지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등 6곳에서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내 수업의 화수분, 인공지능(AI)·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인공지능과 디지털 교육자료 활용 역량을 높이고,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에 필요한 전...

보령시는 오는 28일부터 대천해수욕장에서 고품질 보령 쌀을 널리 알리기 위한 홍보 및 판촉행사를 가진다.
보령시 농민단체협의회(회장 김종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국 최고품질의 쌀 명성을 이어가기 위한 이벤트성 행사로, 전국 최대 관광지인 대천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벌인다.
행사는 8월 1일까지 만세 보령쌀 삼광미 골드를 비롯한 황진쌀 등을 판매하고, 떡메치기 체험행사(오전11시, 오후5시), 시식코너 운영 등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제공하며 세계 최고의 맛으로 알려진‘삼광미 골드’(500g)도 증정한다.
백영창 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장은 “전국 최고의 쌀로 인정받은 보령쌀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시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