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완주군 봉동읍이 아동수당 사전신청을 독려하기 위해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다. 28일 봉동읍에 따르면 9월부터 만 5세이하 아이들에게 지급 예정인 아동수당 신청서 접수를 지난 20일부터 시작했다.
▲ 봉동아동수당
봉동읍 아동수당 신청대상은 2000여명으로 원활한 접수를 위해 개별 우편 발송, 현수막 게첩, 이장회의 서류 및 각종 홍보물 게첩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있다.
또한 민원편의 제공을 위해 봉동읍 행정복지센터와 둔산민원센터 2곳에서 접수를 받으며 워킹맘을 위한 출장접수도 실시한다.
특히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오후 6시부터 8시까지는 아파트 밀집지역을 방문해 근무시간 내 방문하기 어려운 세대에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동수당 지급대상자는 월 소득 하위 90%이하 가구이며, 오는 9월 21일부터 가구당 월 5만~10만 원을 차등해 지급할 예정이다. 아동수당 지급신청은 아동의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가능하며, 온라인 또는 모바일 앱(bokjiro.go.kr)을 통해서도 신청 할 수 있다.
봉동읍장은 “아동수당은 신청을 해야 지급 받을 수 있는 수당인 만큼 해당 가정이 신청을 하지 못해 미지급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홍보를 적극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