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사계절 글로벌 해양관광 명품도시 보령시가, 여름 머드축제, 가을 김 축제에 이어 ‘연인과의 사랑’을 컨셉으로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만남의 광장 일원에서 2017 대천겨울바다 사랑 축제를 개최한다.
‘바다와 빛, 그리고 사랑’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사랑축제는 사랑과 프러포즈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 운영과 야간경관을 조성한다.
개막식은 23일 오후 4시부터 만남의 광장 특설무대에서 크리스마스 캐롤 송 및 최윤화 밴드 공연, 프러포즈 이벤트, 야관경관조명 점등식으로 진행된다.
24일에는 1박2일 로맨틱투어 참가자와 시민, 관광객을 대상으로 개그맨 박준형의 사회로 개그 및 뮤직 힐링 콘서트를 진행하며, 25일과 30일, 31일에는 오후 5시와 7시에 버스킹 공연팀을 섭외, 로맨틱 라이브 공연을 펼친다.
이밖에도 군고구마 구워먹기, 머드에센스 족욕 체험, 사랑의 자물쇠, 소원트리, 사랑의 우체통, 바다 웨딩 스튜디오 등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
또 대천관광협회와 연계해 머드린호텔, 머드비치호텔, 파레브호텔 등 5개 호텔은 기간 중 숙박료 30~50%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조개구이 판매상가 할인권도 제공한다.
특히, 머드비치호텔과 만남의 광장을 중심으로 하트터널, 러브 프로포즈 등 26종의 야간경관조명이 빛을 밝히고, 스케이트 테마파크장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로 낮에는 스케이트를, 밤에는 로맨틱 라이브 공연과 야간경관을 통해 많은 연인들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사랑축제는 많은 관광객의 방문 유인을 통한 숙박‧요식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연인과의 로맨틱한 프러포즈를 통한 결혼장려와 나아가 출산 장려라는 궁극적인 목적으로 국가 경쟁력까지 높여나가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축제 기간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으니, 많이 오셔서 연인과의 사랑의 속삭임은 물론, 가족과 친구 간 소중한 추억까지 담는 의미있는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