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안성소방서(서장 박승주)는 지난 12~13일 태안 리솜오션캐슬에서 열린 ‘2017년 전국의용소방대 강의 경연대회’에 출전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18개 시‧도 36명이 출전하였으며 안성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이미경, 조영화 대원은 심폐소생술 강사 강의분야에 경기도 대표로 참가하여 전국 1등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그동안 두 대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맹연습하여 능숙한 강연 실력을 발휘하였으며 앞으로 심폐소생술의 보급을 위하여 교육현장에서 심폐소생술시범 및 강의를 안성소방서 구급대와 함께‘심폐소생술 전도사’ 역할을 수행 할 계획이다.
이미경, 조영화 대원은 “경기도를 대표하여 의용소방대의 명예를 걸고 최선을 다 했는데 전국 1등이라는 영예를 안아 정말 기쁘다.” 며, “대회준비에 많은 응원을 보내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승주 서장은 “경연에 참가한 대원들의 뛰어난 실력과 열정에 감사하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심폐소생술 및 생활안전 교육이 시민 모두에게 전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