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공중케이블 정비 5년 연속 최고등급…사업비 23억 6천만 원 확보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상’ 등급을 받아,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구는 기본 배분금 18억 원에 인센티브 5억 6천만 원이 추가 배정돼, 2026년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비로 총 23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공...

안성소방서(서장 박승주)는 지난 12~13일 태안 리솜오션캐슬에서 열린 ‘2017년 전국의용소방대 강의 경연대회’에 출전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18개 시‧도 36명이 출전하였으며 안성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이미경, 조영화 대원은 심폐소생술 강사 강의분야에 경기도 대표로 참가하여 전국 1등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그동안 두 대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맹연습하여 능숙한 강연 실력을 발휘하였으며 앞으로 심폐소생술의 보급을 위하여 교육현장에서 심폐소생술시범 및 강의를 안성소방서 구급대와 함께‘심폐소생술 전도사’ 역할을 수행 할 계획이다.
이미경, 조영화 대원은 “경기도를 대표하여 의용소방대의 명예를 걸고 최선을 다 했는데 전국 1등이라는 영예를 안아 정말 기쁘다.” 며, “대회준비에 많은 응원을 보내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승주 서장은 “경연에 참가한 대원들의 뛰어난 실력과 열정에 감사하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심폐소생술 및 생활안전 교육이 시민 모두에게 전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