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안성소방서(서장 박승주)는 13일 심사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대형 화재 취약 대상 선정 심의회를 개최했다.
대형화재취약대상은 대형건축물로 화재발생 위험도 등 유사시 다수의 인명 또는 재산피해 가능성이 높고 화재진압이나 인명 구조 활동에 장애가 되는 규모가 큰 소방대상물로써 소방시설 분야 등 안전관리 측면 종합적 판단으로 적합여부를 최종 심의했다.
이날 심의회는 관할 119안전센터에서 소방대상물 일제조사를 통해 제출한 주요취약대상들이 선정기준에 맞는지 여부, 소방 활동상 장애요인 및 대상처의 방화관리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취약 대상을 선정했다.
안성소방서는 심의회에서 선정된 27개 대상에 대해 소방특별조사, 합동소방훈련, 소방안전교육 등 화재방지와 재난 발생 피해 최소화를 위하여 체계적인 안전관리를 할 방침이다.
박승주 서장은 "선정된 대형화재 취약대상에 대한 지속적인 안전 컨설팅과 소방안전교육ㆍ훈련으로 선제적 화재예방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