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보령시는 오는 15일 오후 7시,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아듀 2017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뒤돌아보는 뜻 깊은 연말을 시민들에게 선사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수준 높은 공연 기회 제공을 통해 다가오는 새해에도 힘차게 출발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초대가수로는 트로트계의 아이돌로 불리는‘신유’와 슈퍼스타K 3 우승출신‘울랄라세션’, 불후의 명곡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 중인‘배다해’, 소프라노 임상진, 국악인 지유진이 참여하며, 연주는 정통 클래식의 내면적인 감동과 함께 뮤지컬, 가요음악들과 조화를 이루는 멘토오케스트라가 맡는다.
예매는 4일 오후 1시부터 보령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brcn.go.kr/ ctnt/ptal/)에서 할 수 있고, 관람료는 R석은 2만 원, S석은 1만5000원, A석은 1만 원이며, 1인 4매까지 예매가 가능하다. 기타 공연문의는 보령문화예술회관(☎930-371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