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보령시는 오는 11일 오전 10시 보령문화의전당에서 보령시건강가정지원센터 주관으로 제4회 알뜰살뜰 나눔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장난감, 도서, 헌옷 등 중고용품과 손수건, 스카프 등 수제품, 농특산품 등 먹거리 판매자 30여 팀이 참여하고, 판매수익금의 일부는 보령선한이웃 연탄은행으로 적립돼 소외계층을 위한 연탄으로 전달된다.
또 보령경찰서의 사이카 체험, 보령소방서 소소심(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체험, 보건소의 건강 기초검사, 어린이급식지원센터의 나트륨 저감화 실천 방안 교육, 대천가족성통합상담센터의 조명등 및 부직포 가방 만들기, 충남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장애체험 등 12개 지역의 유관기관이 함께한다.
이밖에도 가족과 함께 즐기는 특별문화행사로 오전에는 2인 1조로 동시를 짓고 어울리는 그림을 그리는 제1회 건강가정 동시화전 대회, 오후에는 점보스피드스택스(컵 쌓기 게임) 가족대항전 및 벌룬쇼도 연다.
이현희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물건의 재활용과 나눔 실천,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 향상, 가족이 함께하는 축제라는 모토로 준비했다”며, “시민들께서 자녀와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