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장르의 경계를 넘어선 신(新)장르와 함께 국가대표급 출연진들이 한자리에 모여 보령시민의 문화적 감수성을 풍부하게 채워준다!
보령시는 오는 16일 오후 7시,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종합예술공연‘홍지민의 패밀리 판타지쇼'를 선보인다.
공연은 뮤지컬 여우주연상에 이어 MBC 복면가왕에서 출중한 노래실력을 뽐내 가왕까지 이른 뮤지컬 배우 홍지민의 갈라쇼. 신기한 풍선아트와 함께 객석을 돌아다니며 펼쳐지는 신나는 퍼포먼스로 청소년들에게 아이돌 마술사라 불리는 임세준의 풍선아트쇼. 2003년 홍콩 세계마술대회 최고상에 빛나는 미녀 마술사 오은영. 마이클 잭슨을 LED 퍼포먼스로 만나는 갈라쇼. 여성들로 구성된 최고의 타악 퍼포먼스. 비보이 MJ크루와 함께하는 댄스파티로 열린다.
특히, 성인은 물론, 다양한 문화 경험의 기회를 만나기 쉽지 않은 청소년들에게는 뮤지컬부터 비보이, 마술, 타악 퍼포먼스 등 장르별 하이라이트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업 활동에 지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문화적 감수성을 더욱 풍성하게 채워줄 것으로 보인다.
예매는 6일 오후 1시부터 보령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brcn.go.kr/ ctnt/ptal/)에서 할 수 있고, 관람료는 R석은 1만 원, S석은 7000원, A석은 5000원이며, 1인 4매까지 예매가 가능하다. 기타 공연문의는 보령문화예술회관(☎930-371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