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봉화교육지원청은 25일 봉화군민회관에서 관내 초 ․ 중 교사 및 학생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뉴스포츠 종목의 하나인 플라잉디스크 강습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습회는 경북 플라잉디스크 연맹 강사들을 초빙하여 2018학년도 학교스포츠클럽 종목으로 플라잉디스크를 희망하는 학교 교사 및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플라잉디스크 종목인 디스크골프, 얼티미트, 윷놀이 순서로 실기 교육을 한 후 실제 경기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강습회가 진행되었다.
강습회에 참석한 교사들은 “처음에는 플라잉디스크가 생소했지만, 실습 중심으로 강습회가 진행되어 즐겁게 참여했고 학생들에게도 지도할 생각이다”며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