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대천동대초등학교(교장 김영화)는 지난 6일 아침활동시간에 학급 임원들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생명존중 캠페인을 실시했다.
생명존중 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캠페인은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생명을 존중하고 보호합시다. 친구를 사랑하고 배려합시다.”을 함께 외치며 충동에 의한 자살 예방 및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하고자 했다.
지난 4일부터 각 학년별로 도덕·국어 교과와 연계하여 생명 존중의 의미를 되짚어보았으며, 8일에는 자살예방 징후와 대처방법· 대화와 소통의 기술을 주제로 「생명존중 학부모교육」을 실시하고,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집중관리 학생들이 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대천동대초등학교 김영화 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신의 귀중함과 존재감을 느끼고 ‘관심’과 ‘배려’가 충만한 학교 문화 정착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