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2017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전라북도 광역 정신건강 복지센터에서는 세대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어린이 '토닥토닥' 그림편지대회를 실시한다.
‘세계자살예방의 날’은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이에 대한 대책마련을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매년 9월 10일로 제정하였다.
본 행사는 어린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그림편지를 통해 전달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로 세대 간 공감과 함께 노인자살예방에 힘쓰고자 주최하게 되었다.
본 그림편지대회를 통해 작성된 편지들은 도내의 독거노인에게 전달되어 전라북도민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본 행사 접수는 무료이며, 초등학생 누구나 선착순 500명 접수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홈페이지 http://todak.jbmhc.or.kr 접수 가능하며, 단체문의는 (☎063)270-9711~4)
접수기간은 2017.08.28 ~ 9.29 5시까지 접수가능하다.